HSTA

Alumni

 

- Co-founder's Interview

 

스크린샷 2019-08-12 오후 5.54.32

 HSTA 1기 서인우 / 경제금융 04

現 Lunit.Inc Global business development manager

 

 

Beyond Strategy, Be the inspiration

우리 학회에서는'전략(Strategy)을 넘어 타인에게 영감(Inspiration)이 되자'를 학회의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. 어떤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는지도 중요하지만 타인에게 영감을 주려면 실행/도전에서 오는 두려움을 끝까지 견뎌야만 합니다. 그 과정에서 포기하지 않고 성취하면 다른 사람에게 영감이 될 수 있습니다. 그 도전정신의 역사와 정신을 느끼고 싶다면 HSTA로 오시기 바랍니다!

여러분 인생의 비전과 전략을 향한 첫 걸음이 될 HSTA,

대학생활 최고의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.

스크린샷 2019-08-12 오후 5.54.58

김종서 / 경제금융 02

前 대우조선해양 경영전략팀
現 LS 사업전략팀

That ‘Vision thing’

스티브 잡스의 Resume상에는 그의 skills 중 하나로 That ‘vision thing’을 제시합니다. 그의 확고한 비전에 기반한 위대한 업적들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이 되었습니다. 이렇듯 확고한 비전은 우리가 상상도 못할 엄청난 일들을 가능하게 합니다.

전략(Strategies) – ‘비전을 달성하는 최선의 선택’

HSTA(Hanyang Strategic Thinking Association – 한양대학교 경영전략사고학회)에서 는 개개인 뿐 아니라 비즈니스 상의 비전 달성을 위한 방법론을 ‘전략’이라고 정의합니다. 따라서 수많은 Business case의 스터디와 구성원 간 치열한 토론을 통해 전략적인 사고의 향상은 물론 더 나아가 명확한 비전의 설정 그리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 수립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- Alumni Interview

 

스크린샷 2019-08-12 오후 3.02.02

이재민 / 정보시스템 07 / HSTA 7th President

Nomura Research Institute, Associate Consultant

 

 

또 하나의 터닝 포인트, HSTA

HSTA에서의 활동은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이자 최고의 선택이었다 생각합니다.

매주 실제 산업과 연계된 Case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정규 Session과 여러 활동들을 결코 쉽지 않았지만 이를 통해 ‘전략적 사고’와 ‘문제해결능력’을 키워나갈 수 있었습니다.

특히, 배움에 있어서 개인의 지적 성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생각, 개성이 한데 모인 회원들과의 활동은 서로에게 강력한 자극을 제공함과 동시에 제게 구체적인 꿈과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해 줬습니다. 그리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저는 처음 HSTA에 들어오면서 막연하게 꿈꾸던 ‘전략’과 ‘컨설팅’에 대한 꿈을 좀 더 구체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었고, 지금은 컨설팅 회사의 ‘컨설턴트’가 되어 꿈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. 혼자서 꾸는 꿈은 바람으로 그치지만, 여럿이 함께 꾸는 꿈은 Vision이 되고 현실이 됩니다. 이곳에서 자신만의 또 다른 꿈을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

스크린샷 2019-08-12 오후 3.02.06

황의석 / 산업공학 06 / HSTA 3rd President 

現 Nomura Research Institute, Associate Consultant

 

저는 HSTA에서 크게 3가지를 얻었습니다.

과거/현재/미래로 나누어 보았을 때,

Acting Member였을 때는 대학생으로서 열정이 담긴 추억을 만들 수 있었고,

현재는 항상 선망해오던 직업을 갖게 되었으며,

끝으로 앞으로도 무궁구진하게 발전해 나갈 HSTA Network를 얻었습니다.

HSTA, 한양대학교 경영전략사고학회에 Join하는 것은 제 인생 최고의 전략이었다고 생각합니다.

 

 

 

- HSTA Network

 

12421421

 

HSTian은 다양한 산업군에 진출하여, 학회에서 배운 전략적 사고를 기반으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. 이처럼 각자에 형성된 네트워크를 통하여 활동 기수는 현업의 생생한 정보를 얻어, 실무형 인재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. 더 나아가 활동 기수가 졸업 후 현업으로 나아갈 때, 기존 필드에 있던 HSTian 경험과 의견을 공유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활장할 수 있습니다.